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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압완충기(에어쇼바)

등록번호 등록특허 제 10-1769698

분야 특허

분류 기계장치

판매가 500000000

판매자 최창림 / 010-8007-3514

본문

공압완충기(에어쇼바) - 본 특허품은 현재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이 되어 지고 있는 , 쇽크 업 에어쇼바 [ 공압완충기 와,  쇽크 업 에어쇼바의 

사용 성을  겸비한,  [ 복동식 유압실린더 ]에   관한  것으로서,   공기 주입방식  에어쇼바의,  압력 차단에 대한,  기술공법에  관한 것입니다.  

 

종래의  에어쇼바에는,   그   실린더 내부에  주입이 되었던,   공기 압력의 차단을 위하여,  반드시  피스톤에  패킹이  결합이 되어,  

그  주입이 되었던,   실린더 내부의  공기 압력을 보존하고,   실린더 내부의 공기압력이,  그   외부로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하는,  

기능성을  갖도록   하기위한  목적으로,    그래서  패킹은  피스톤과 결합이 되어,  상기의 기능성을 이루도록 하기위한   필수의 목적으로, 

피스톤에  반드시 결합이 되어졌습니다. 

  

하지만   종래의 기술공법에 의해서,   피스톤에  결합이 되었던,    패킹의  압력 차단에  방식으로서는,   쇽크 업  에어쇼바의  기능성을

이루는데 에  있어서,  많은  단점들이  발생하였습니다. 

  

그것은  에어쇼바가,  그  외부의  충격 및  가해지는,  힘을  흡수하여,  충격을  완 화 시키는,  기능성을  이루는데 에 있어서,  수많은  움직임이  

발생이 되는 동안,   그  피스톤과  결합이  되었던  패킹은,  실린더의 내경과   수많은  마찰력이 발생되며,   일정시간의  반 복 운동이 되고나면,  

그  패킹의  표면이  마모가 되며,   결국  실린더 내부에   주입이  되었던   공기의  압력은,   그  외부로  빠져나가게 되며,   그렇게 되면  결국, 

쇽크 업 에어쇼바의  기능성을  이루지  못하고,  그  사용수명이   떨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본  특허품은,  종래의  패킹 결합방식의  쇽크 업  에어쇼바에  단점을  보완하고,  그 기능성과  사용수명을  향상시키고자,  발명이 되어

특허권을 이루었습니다.    그   핵심적인  기술의  원리에 대해서,   첨부된  시제품의 사진을  이용하여,   다음과 같이  설명을 할 수가 있습니다. 

         

먼저,  탄성 고무 성 호스의  양 끝단 부와,  공기주입구를  결합하고,   이 후   튜브의  양  끝단 부와,    그   외부 실린더의  양  끝단 부를,  

결합하는  공법으로서,       -첨부사진(1)참조-                   그렇게   두 실린더의  양 끝단 부와,    결합이 되어진,     -첨부사진(2)참조-     

튜브와   결합이 되었던,    공기주입구에,    공기주입기를  이용하여,   공기 압력을,   주입을 하게 되면,      -첨부사진(3)참조-      

튜브의 내부에  공기가  주입이 되어,    튜브가  리프트  기능성을 가지면서,       -첨부사진(4)참조-      

동시에   쇽크 업  에어쇼바의  기능성을  가지는 것입니다.     -첨부사진(5)참조-       


이렇게,  한 번   그 실린더 내부의  튜브에,   주입이 되었던   공기의 압력은,  무수히 많은   반 복 운동으로도,  그  양 끝단 부의  결 합 부위가  

파손이  되지 않고서는,  절대로  빠져 나갈 수가 없으며,  그  수많은  움직임으로도,   그  외부실린더  내경과의 마찰력은,  전 혀  발생이 되지

않기 때문에,   종래의   패킹 결합방식에   에어쇼바에  대비하여,   더욱  오랜  사용수명과,   에어쇼바의  기능성을   이루는 것  또한, 

현저히  향상이  되어 진,  종래의   패킹 결합방식에   쇽크 업  에어쇼바의   진보성을  이루는,   특허의  기술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쇽크 업 에어쇼바의  사용 성을  겸비한,   또  하나의  특허품인 [ 복동식 유압실린더 ] 는,    패킹  결합방식의   기술  공법이지만, 

종래의  패킹  결합방식의  기술 공법이  아니라,   그  압력에  차단의 기능성을  높이고자,   신  공학적인  패킹  결합방식의  기술  공법으로, 

그  역시  피스톤에  패킹을  결합하여,   압력 차단의  기능성을  이루지만,    패킹의  결합방식을,  

외부패킹과  내부패킹,  두 단계로  나누어서,   그  중간에는  점성이 강한  젤 을,   용 입 하여서,   압력의  차단이   되어 지도록   하였던 

기술 공법으로서,   따라서  이중으로  패킹을  결합하여,  압력의 차단이   되어 질수가 있도록  하였던  것이,  기술의  과정이라고   할 것이며, 

 

그 실린더헤드의 기술공법 또한,  내부막음판이라고 하는,  결합방식으로,   실린더튜브의  끝단부의 턱을 이용하여,   그  실린더튜브의 내부와,  

내부막음판을,  먼저  나 사  결합해서,  그  실린더튜브의 내부에서  발생이 되는,   압력을   먼 저   선행 차단하는  방식으로서,  

그래서   그  실린더튜브의   내부에서  발생이 되는  압력을,   그  결합이  되었던   내부막음판에  의해서,  [ 99.9 % ] 이상,   

선행 차단이   되어 질수가  있도록  하기위한   목적으로,    발명이 되어졌으며, 

그   사용성에 대한   기능성을  이루는   과정에서도,    유사시에는   패킹의  교환 없이도,   점성이 강한   젤 만,  보충 해줌으로  해서,

그   사용성에 대한  기능성에는,   아무런 영향이  미치지  않도록 하여,   그로 인한   경제적인 이득과,   사용성에  대한    편리함을,   

추 구 할 수가  있도록 하였던 것이,  쇽크 업  에어쇼바의  사용 성을 겸비한, [ 복동식 유압실린더 ]의   기술의  공법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피스톤 구간에는,  점성이 강한  젤 을,   용 입 하였던,  이 중 으로    패킹을  결합하는  방식의  기술공법과,  실린더헤드의  구간에도, 

점성이 강한  젤 을,   용 입 하였던,  기술의  과정  및   압력을  먼 저  선행 차단하여,  이 후   점성이 강한   젤 의,  용 입 시공이  되면서, 

패킹  결합이 되도록 하여,    그  실린더튜브  및  실린더헤드  내부의  압력 또한,  차단이 되는 구간이,   두  단계로  구성이 되어  

있기 때문에,   더욱  강력한  압력을   차단  할 수가  있으며,  한 번  결합이 되었던,   그  패킹의 사용수명에  향상   및    그  사용성에 대한  

편리성을  갖추도록   하기위한  목적으로,   발명이 되었던   특허품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 복동식 유압실린더 ] 역시,   패킹 결합 방식으로  구성이 되어,   압력 차단의 기능성을 이루지만,   그  압력 차단의  기능성이  

매우  우수하기 때문에,   자동차와 같이  튼튼하고,   강력한 압력이  발생되어,   그  충격을  흡수하며,  완화가  될 수가  있도록 하기위한,  

쇽크 업  에어쇼바의   기능성을  필요로 하는 구간에   결합이 되어,   사용이  되어 질수가  있도록 하였던,   에어쇼바의 사 용 성으로는, 

튜브방식의 에어쇼바인 [ 공압완충기 ]와   대비하여,     [ 복동식 유압실린더 ] 역시   매우  적합  할 것 이라고  판단됩니다.

       

튜브방식의  에어쇼바 [ 공압완충기 ]는,  그 사용성이 매우 다양합니다.      그  대표적인 용도로는,       (첫째) -  자전거의 핸들 에어쇼바용도,

(둘째) -  오토바이 에어쇼바용도,        (셋째) -  자동차의 에어쇼바용도,         (넷째) -  매트리스의 에어 완충기 용도를 꼽을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튜브방식의 에어쇼바 [ 공압완충기 ]는,  꼭  튜브에  공기주입구를 결합하여,  에어쇼바의 기능성을 이룰 수 있도록  하기위한

기술의  공법도 있지만,  그  탄성력과  복원력이  강한,  탄성 고무 성 호스의,   그   본  제질의  특성에 힘을   그대로 이용하여, 

완충기로서의  기능성을   이루도록 하는,  기술 공법도 있습니다.  

그것은   우레탄호스와   공기주입구를   결합하지 않고,   우레탄호스의  양 끝단 부와,   그 외부실린더의   양  끝단 부를,   바 로  결합하여, 

그   결합이 되었던,    외부 실린더의  내경과의  간격과,   그   결합이 되었던,  우레탄호스  및    탄성  고무 성  호스의   간격으로 인해서, 

생성되는  물리적인  힘 의 원리에  의해서,   그래서   외부에서  그 결합이 되었던,   외부 실린더에,  충격  및   힘 이 가해지면,   

  결합이 되었던,   우레탄호스  및    탄성 고무 성 호스가,   실린더의 내부에서   웨이브가 발생되며, 

그리고  다시  복원이 되는 것을  반복하며,   완충기의 기능성을   이 룰 수가  있도록 하는,   결합 공법도  있습니다.  

그래서  그   제작이 되었던,  완충기의   완충력 만큼은,   현재   이 지구상  최고의 완충기인,  [ 스프링 ]을   능가 할 수 가 있다   라고 해,  

무방할 것입니다.     대략   우레탄호스를   대상으로  실험을 하였을때,    우레탄호스    지름  18밀리미터에,    두께  2밀리미터의 

우레탄호스를   결합하여,  완충기로  실험을  하였을 때,   대략 90킬로그램  정도의,  완충력을 이루는 것으로,   실험으로  증명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상기의 기술공법으로   제작이 되었던  [ 공압완충기 ]는,   자전거  안장봉과 같이,   강력한   완충력을   필요로 하는 구간에 

결합이 되어,    사용성을 이루는데 에,   매우 적합할  것이라고  판단됩니다. 

상기   쇽크 업   에어쇼바  [ 공압완충기 ]와,       쇽크 업   에어쇼바의 사용 성을  겸비한  [ 복동식 유압실린더 ]의,    특허권을  매수하시여,  [ 복동식 유압실린더 ] 및,         쇽크 업   에어쇼바  [ 공압완충기 ] 의,      혁명을   이루어  가실 분이  계신다면, 

[ 010 - 8007 - 3514 ] 통화번호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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