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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동식 유압실린더

등록번호 등록특허 10- 1714999

분야 특허

분류 기계장치

판매가 500000000

판매자 최창림 / 010-8007-3514

본문


​쇽크 업 에어쇼바의 사용 성을 겸비한,   복동식 유압실린더  -   본 특허품은  현재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이 되어 지고 있는,  복동식 유압실린더에  관한 것으로서, 

공기주입방식,   쇽크 업   에어쇼바의  사용 성을 겸비한,  [ 복동식 유압실린더 ]의,    압력 차단에  대한,   기술 공법에  관한 것입니다. 

   

종래의   유압실린더에는,   그  주입이 되는   실린더 내부의  유압유에 압력과,   유압가스 압력의   차단을 위하여,   반드시   피스톤에   패킹이   결합이 되어,

그  주입이 되는   실린더 내부의  유압유와,  유압가스 압력을  보존하고,  실린더 내부의  유압유와   공기압력이  그  외부로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하는,  기능성을  갖도록

하기위한  목적으로,   그래서  패킹은   피스톤과  결합이 되어,  상기의  기능성을 이루도록  하기위한   필 수 적인 목적으로,    피스톤에   반드시  결합이 되어졌습니다. 

 

하지만    종래의  기술공 법에  의해서,  피스톤에  결합이 되어졌던,   패킹에   압력 차단의  방식으로서는,   복동식 유압실린더와   쇽크 업  에어쇼바의   기능성을 

이루는데 에  있어서,   많은  단점들이  발생하였습니다.     그것은   유압실린더와   쇽크 업  에어쇼바가,  그 외부의 충격  및  가해지는  힘을  흡수하여,   유압유의 압력과 

유압가스의  압력을  차단하며,   그   충격을 완 화 시키는  기능성을   이루는데 에 있어서,  수많은  움직임이  발생이  되는 동안,  그  피스톤과  결합이 되었던   패킹은, 


유압실린더  내경과의,   수많은  마찰이 발생되며,   일정시간의   반복운동을  하고나면,  그 패킹의  표면이  마모가 되며,    결국    그   실린더 내부에   주입이 되는, 

유압유의  압력과,  유압가스의 압력은,    그  외부로   빠져나가게 되며,  그렇게 되면    결국,   복동식 유압실린더와   쇽크 업  에어쇼바의   기능성을   이루지 못하고,  

그   사용수명이   떨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본 특허품은,  종래의  패킹결합방식에  유압실린더와,  에어쇼바의 단점을 보완하고,  그 기능성과  사용수명을 향상시키고자  발명이 되어,  특허권을 이루었습니다. 

 

그   핵심적인 기술의  원리로는,    패킹의   결합 과정을,     외부패킹과  내부패킹,   두 단계로 나누어서,    그  중간에는   점성이 강한    젤 을,    용 입 하여, 

압력의   차단이   되어 질수가  있도록    하였던   공법과,    실린더헤드의  기술  공법  또한,    압력의  차단이  되는  구간을,    두  단계로  구성을 하여, 

그   유압실린더의  내부에  압력의 차단이,   되어 질수가  있도록    하였던 것이,    본  특허의  기술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본  특허품은,   현재   시제품이  제작되어 있지   않은  관계로,    첨부된   설계 도면만  참조하여,    설명을  하게 되면,   다음과 같습니다.    


[ 도면 2 ] - 피스톤의   제작과정을   나타낸  도 면이며,    먼저

피스톤로드(L)에    로드결합판(A)을,   결합하고   난 이후,     외부패킹(G)을    피스톤로드(L)에   삽 입 하여,   결합합니다.  - (005)        그리고  이후,


그  외부패킹(G)의  내부에,  점성이 강한   젤(J)을   용 입 합니다.    그리고 이후,   내부패킹(H)을   피스톤로드(L)를   통해서,  외부패킹(G)의 내부에  삽입합니다.  - (006)

    

그리고  이후,     압력막음판(B)과   피스톤결합판(C)을,     피스톤로드(L)와    결합을  하고 나면,    피스톤이   제작이 됩니다.   - (007)  

상기의   기술공법으로  제작이 된,    피스톤을    또 다시  [ 도면 3 ]을    참조하여,    설명   할 수가  있습니다.


[ 도면 3 ] - 에어쇼바의  사 용 성을  겸비한,   복동식 유압실린더의   제작 과정을   나타낸  도면이며,    먼저    실린더튜브(U)와    실린더헤드(R)를,    결합하여 

실린더튜브(U)의   내부에,    피스톤을   삽 입 합니다.   - (001) 

   

그리고  이후,    본   특허의   핵심기술인,     내부막음판(S)을    실린더튜브(U)의,     끝단 부의 턱 을 이용하여,    나 사  결합을  해서,  

실린더튜브(U)의  내부와,   선행 차단을  합니다.  - (002) 

   

그리고,   고무호스관(P)을   실린더헤드(R)의  내부에 삽입하고,  그 고무호스관(P)의 내부에,  패킹을(M)을  삽입하고,   이후  점성이 강한  젤(N)을,   용 입 합니다.  - (003)   


그리고  이후,    그   내부에    패킹(M)을   삽입해서,   외부막음판(W)과   실린더헤드(R)를,    나 사  결합을  하고  나면,     쇽크 업    에어쇼바의   사용 성을   겸비한, 

복동식 유압실린더가    제작이 됩니다   - (004)


상기의   기술 공법으로   제작이 된,   복동식 유압실린더의   핵심기술에 대해서,     또 다시  [ 도면 4 ]을    참조하여,   설명  할 수가  있습니다.


[ 도면 4 ] - 복동식 유압실린더  내부의,    피스톤에   결합이 되었던,    외부패킹 과   내부패킹,  그리고  그  중간 사이에  용 입이 되었던,   점성이  강한  젤 을,    나타내어  

유압실린더의  내부에,   유압유의  압력   및    유압가스,   압력이,   발생이  되었을 때,    그  기술 상황  및   그 내부의  압력에  대한,     패킹의   기술 공법에  대하여, 

나타낸  도면이며,   그  상세한   기술공법에 대하여,    설명을  하게 되면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유압실린더의 내부에,    유압유의   압력이든,    유압가스의   압력이든,    그   실린더 내부에   강력한  압력이,   발생이  되었을 때   유압력(K)은,   

피스톤과  결합이  되어 있는,   피스톤결합판(C)  및   압력막음판(B)과,    그   실린더 내경의   미세한  틈  사이로,     두  패킹(G)(H)의   구간으로   유압력(K)은,   

밀려   들 어 가게 되고,   그렇게 되면,    그   밀려 들어간    유압력(K)에   의해서,    내부패킹(H)이    외부패킹(G)의   내부로,    압착이 되면서    힘이  가 해 지며,   

밀려 들 어  가게 되고,  


그   중간의   점성이 강한   젤(J)은,    내부패킹(H)에   가해지는  힘으로  인해서,    압착이 되어   응축이 되면서,    외부패킹(G)의   표면에,    힘 이   가해지게 되며, 

그래서    그   외부패킹(G)에   외경의  표면은,     유압실린더의  내경과,    밀착이 되며   압착이 되어,   이후   유압유의   압력   및    유압가스의   압력이, 

차단이 되어,   질수가  있도록   하였던 것이,   본  특허의   핵심 공법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또  한 가지   기술의  원리로는,          유압실린더의  내부에서   발생이 되었던   압력으로  인해서,    유압실린더의  내경   및   압력막음판(B)의 

미세한  틈  사이로,    밀 려 들어 갔던   유압력(K)은,     다시  유압실린더의  내부로는,    되돌아   나갈 수가   없는  것인데,    그런    그  이유는,


유압실린더의  내부에서    발생이 되었던,   강력한   압력의  힘에  의해서    유압력(K)은,    미세 틈  사이로,   밀려들어   갈 수가  있었지만,   이미  

유압력(K)이    밀 려 들어  갔었던,    두 패킹(G)(H)의   지점에,    유압력(K)의   압력은,    그다지   강하지가   않기 때문에,    그   유압실린더의   내부에  압력이,  

모두 다   소진이  되더라도,     유압력(K)은    다시  되돌아  나갈 수가  없는 것입니다.  


그래서   외부패킹(G)의  표면은,    유압실린더의  내경과,    항상  밀착이 되며,   압착 상태를   늘    유지  할 수가   있도록   하였던 것이,   기술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유압실린더의  내부에서   발생이  되었던,    유압력을 이용하여,    그  압력의  힘으로   인해서   내부패킹(H)이,     그   내부의   점성이  강한    젤(J)에, 

힘 과  압착 력을  가하며,   외부패킹(G)에   외경의 표면이,    유압력(K)에  의한,    힘 과   압 착력이   가해지도록  하여,  


외부패킹(G)의   표면이,    유압실린더의 내경과,     밀착이 되게 하고,    압착이 되어  질수가   있도록 해서,    압력의  차단이   되어 지도록    하였던  것이며,   

그   유압실린더의  내부에   주입이 되었던,    유압유의  압력  및  유압가스의,    압력으로서,   압력을  차단하였던 것이,    본  특허의  핵심 기술이라고  할 것입니다.  


이상   상기의 설명은,   피스톤과   결합이 되는,    외부패킹과  내부패킹,    그리고    그   중간의,    점성이 강한    젤 의,  시공   및    패킹의   결합 과정에  관한 것이며, 

다음은    실린더헤드(R)  구간의,    특허기술에  관한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실린더헤드  구간의  기술에는,   크게   한 가지의   공법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그것은,    내부막음판(S)  이라고 하는   결합  방식으로,  

실린더튜브(U),   내부의  압력을,   선행 차단하는   공법으로서,    그  시공을   하기위해서는    먼 저,     실린더튜브(U)와    실린더헤드(R)를,    결합하고   난  이후,  

그로인해서   생성이 되는,     실린더튜브(U)에     끝단 부의  턱 을,   이용하여      내부막음판(S)과   실린더튜브(U)를,     나 사 결합을  하여서, 


그   실린더튜브(U)의  내부와,   선행 차단을 하여,   실린더튜브(U)의   내부에서   발생이 되는  압력을,    그   결합이  되었던,   내부막음판에  의해서,   [ 99.9 % ] 이상,  

선행 차단이   되어  질수가   있도록   하기위한 목적으로,   발명이  되어졌으며,   그  사용 성에   대한   기능성을  이루는   과정에서도,   유사시에는   패킹의  교환 없이도,  

점성이 강한   젤(N)만,   보 충  해줌으로 해서,    그  사용성에  대한   기능성에는,    아무런   문제가 발생이  되지 않도록 하여,   그로인한   경제적인  이득과,   

그  사용 성에   대한   편리함을,    추구  할 수가  있도록   하였던 것이,    본   특허의   기술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패킹의   결합 과정  및   그  사용성에 대한   기능성이,   종래에    패킹의  결합 과정에  대비하여,   보다  완벽하게  진행이 되며,  그래서   그  유압실린더  내부에

압력 차단의   기능성   및    그  결합이 되는    패킹(M)과,    점성이 강한   젤(N)이,    실린더헤드(R)의  내부에서,    그   결합  과정   및   시공을   이루는  것이,

  

보다   편리하고   간편하며,   그리고    더욱 완벽하게,   진행이  되어   질수가  있도록  하여서,   그로인한   유압실린더의   내부에서   발생이 되었던,   유압유의   압력  및 

유압가스의   압력이,    보 다   완벽하게,  차단이  되어  질수가  있도록  하였던 것이,    본  특허의  기술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상기의    기술 공법으로  발명된   본  특허품은,    그  압력차단의 기능성이,    매우  우수하기 때문에,   복동식 유압실린더의  기능성을   이루는  데에는,  

매우   적합  할 것이며,   자동차와  같이   튼튼하며,   강력한  압력을  차 단 하고,   충격을   흡수하여  완 화 시키는,   


쇽크 업   에어쇼바의  기능성을,    필요로  하는   구 간 에도    결합이 되어,      그   충격   완 화 에  대한   기능성을,    이루도록   하기위한   목적으로   

결합이 되어,    사용성을   이루는 데에도,   아무런   부족함이   없을 것이라고,   판단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특허품인  [ 공압완충기 ]는,    튜 브 방식의    쇽크 업   에어쇼바로서,     본   특허품은  시제품이  있습니다. 


피스톤에   패킹을  결합하여,    압력의  차단이   되도록  하였던,     종래의   쇽크 업   에어쇼바의  기술 공법과는   전혀  다른,      튜 브 방식의    신 공학적인

쇽크 업  에어쇼바의,   전 용 품으로서   발명이 되어,    특허권을  이루었던  것으로,     그   명칭은  [ 공압완충기 ] 라고   합니다.


본  [ 공압완충기 ]  특허품은,    한 번    그  실린더  내부의    튜브에,   주입이 되었던   공기압력은,    그   양 끝단 부의  결합부위가,   파손이 되지    않고서는,    절대로  

빠져 나갈 수가  없으며,    그   실린더   내경과의   마찰력은,   전혀  발생이   되지  않기  때문에,     종래의     패킹  결합 방식에,    쇽크 업   에어쇼바에  대비하여,   

더욱   오랜   사용수명과,    에어쇼바의  기능성을   이루는 것   또한,    현저히  향상이  되었던,      종래의   패킹  결합 방식에,    쇽크 업  에어쇼바의  

진보성을  이루는,    기술의  공법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상기    튜 브 방식의   쇽크 업  에어쇼바인   [ 공압완충기 ]와,         쇽크 업   에어쇼바의  사용 성을  겸비한,  [복동식 유압실린더 ]의    특허권을   매수하시여, 

[ 복동식 유압실린더 ]  및     쇽크 업  에어쇼바의,    혁명을   이루어  가실분이   계신다면,    [ 010 - 8007 - 3514 ]   통화번호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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