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동식 유압실린더
등록번호 등록특허 10- 1714999
분야 특허
분류 기계장치
판매가 500000000
판매자 최창림 / 010-8007-3514
본문
쇽크 업 에어쇼바의 사용 성을 겸비한, 복동식 유압실린더 - 본 특허품은 현재 가장 보편적으로 사용이 되어 지고 있는, 복동식 유압실린더에 관한 것으로서,
공기주입방식, 쇽크 업 에어쇼바의 사용 성을 겸비한, [ 복동식 유압실린더 ]의, 압력 차단에 대한, 기술 공법에 관한 것입니다.
종래의 유압실린더에는, 그 주입이 되는 실린더 내부의 유압유에 압력과, 유압가스 압력의 차단을 위하여, 반드시 피스톤에 패킹이 결합이 되어,
그 주입이 되는 실린더 내부의 유압유와, 유압가스 압력을 보존하고, 실린더 내부의 유압유와 공기압력이 그 외부로 빠져나가지 못하도록 하는, 기능성을 갖도록
하기위한 목적으로, 그래서 패킹은 피스톤과 결합이 되어, 상기의 기능성을 이루도록 하기위한 필 수 적인 목적으로, 피스톤에 반드시 결합이 되어졌습니다.
하지만 종래의 기술공 법에 의해서, 피스톤에 결합이 되어졌던, 패킹에 압력 차단의 방식으로서는, 복동식 유압실린더와 쇽크 업 에어쇼바의 기능성을
이루는데 에 있어서, 많은 단점들이 발생하였습니다. 그것은 유압실린더와 쇽크 업 에어쇼바가, 그 외부의 충격 및 가해지는 힘을 흡수하여, 유압유의 압력과
유압가스의 압력을 차단하며, 그 충격을 완 화 시키는 기능성을 이루는데 에 있어서, 수많은 움직임이 발생이 되는 동안, 그 피스톤과 결합이 되었던 패킹은,
유압실린더 내경과의, 수많은 마찰이 발생되며, 일정시간의 반복운동을 하고나면, 그 패킹의 표면이 마모가 되며, 결국 그 실린더 내부에 주입이 되는,
유압유의 압력과, 유압가스의 압력은, 그 외부로 빠져나가게 되며, 그렇게 되면 결국, 복동식 유압실린더와 쇽크 업 에어쇼바의 기능성을 이루지 못하고,
그 사용수명이 떨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본 특허품은, 종래의 패킹결합방식에 유압실린더와, 에어쇼바의 단점을 보완하고, 그 기능성과 사용수명을 향상시키고자 발명이 되어, 특허권을 이루었습니다.
그 핵심적인 기술의 원리로는, 패킹의 결합 과정을, 외부패킹과 내부패킹, 두 단계로 나누어서, 그 중간에는 점성이 강한 젤 을, 용 입 하여,
압력의 차단이 되어 질수가 있도록 하였던 공법과, 실린더헤드의 기술 공법 또한, 압력의 차단이 되는 구간을, 두 단계로 구성을 하여,
그 유압실린더의 내부에 압력의 차단이, 되어 질수가 있도록 하였던 것이, 본 특허의 기술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본 특허품은, 현재 시제품이 제작되어 있지 않은 관계로, 첨부된 설계 도면만 참조하여, 설명을 하게 되면, 다음과 같습니다.
[ 도면 2 ] - 피스톤의 제작과정을 나타낸 도 면이며, 먼저
피스톤로드(L)에 로드결합판(A)을, 결합하고 난 이후, 외부패킹(G)을 피스톤로드(L)에 삽 입 하여, 결합합니다. - (005) 그리고 이후,
그 외부패킹(G)의 내부에, 점성이 강한 젤(J)을 용 입 합니다. 그리고 이후, 내부패킹(H)을 피스톤로드(L)를 통해서, 외부패킹(G)의 내부에 삽입합니다. - (006)
그리고 이후, 압력막음판(B)과 피스톤결합판(C)을, 피스톤로드(L)와 결합을 하고 나면, 피스톤이 제작이 됩니다. - (007)
상기의 기술공법으로 제작이 된, 피스톤을 또 다시 [ 도면 3 ]을 참조하여, 설명 할 수가 있습니다.
[ 도면 3 ] - 에어쇼바의 사 용 성을 겸비한, 복동식 유압실린더의 제작 과정을 나타낸 도면이며, 먼저 실린더튜브(U)와 실린더헤드(R)를, 결합하여
실린더튜브(U)의 내부에, 피스톤을 삽 입 합니다. - (001)
그리고 이후, 본 특허의 핵심기술인, 내부막음판(S)을 실린더튜브(U)의, 끝단 부의 턱 을 이용하여, 나 사 결합을 해서,
실린더튜브(U)의 내부와, 선행 차단을 합니다. - (002)
그리고, 고무호스관(P)을 실린더헤드(R)의 내부에 삽입하고, 그 고무호스관(P)의 내부에, 패킹을(M)을 삽입하고, 이후 점성이 강한 젤(N)을, 용 입 합니다. - (003)
그리고 이후, 그 내부에 패킹(M)을 삽입해서, 외부막음판(W)과 실린더헤드(R)를, 나 사 결합을 하고 나면, 쇽크 업 에어쇼바의 사용 성을 겸비한,
복동식 유압실린더가 제작이 됩니다 - (004)
상기의 기술 공법으로 제작이 된, 복동식 유압실린더의 핵심기술에 대해서, 또 다시 [ 도면 4 ]을 참조하여, 설명 할 수가 있습니다.
[ 도면 4 ] - 복동식 유압실린더 내부의, 피스톤에 결합이 되었던, 외부패킹 과 내부패킹, 그리고 그 중간 사이에 용 입이 되었던, 점성이 강한 젤 을, 나타내어
유압실린더의 내부에, 유압유의 압력 및 유압가스, 압력이, 발생이 되었을 때, 그 기술 상황 및 그 내부의 압력에 대한, 패킹의 기술 공법에 대하여,
나타낸 도면이며, 그 상세한 기술공법에 대하여, 설명을 하게 되면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유압실린더의 내부에, 유압유의 압력이든, 유압가스의 압력이든, 그 실린더 내부에 강력한 압력이, 발생이 되었을 때 유압력(K)은,
피스톤과 결합이 되어 있는, 피스톤결합판(C) 및 압력막음판(B)과, 그 실린더 내경의 미세한 틈 사이로, 두 패킹(G)(H)의 구간으로 유압력(K)은,
밀려 들 어 가게 되고, 그렇게 되면, 그 밀려 들어간 유압력(K)에 의해서, 내부패킹(H)이 외부패킹(G)의 내부로, 압착이 되면서 힘이 가 해 지며,
밀려 들 어 가게 되고,
그 중간의 점성이 강한 젤(J)은, 내부패킹(H)에 가해지는 힘으로 인해서, 압착이 되어 응축이 되면서, 외부패킹(G)의 표면에, 힘 이 가해지게 되며,
그래서 그 외부패킹(G)에 외경의 표면은, 유압실린더의 내경과, 밀착이 되며 압착이 되어, 이후 유압유의 압력 및 유압가스의 압력이,
차단이 되어, 질수가 있도록 하였던 것이, 본 특허의 핵심 공법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에서 또 한 가지 기술의 원리로는, 유압실린더의 내부에서 발생이 되었던 압력으로 인해서, 유압실린더의 내경 및 압력막음판(B)의
미세한 틈 사이로, 밀 려 들어 갔던 유압력(K)은, 다시 유압실린더의 내부로는, 되돌아 나갈 수가 없는 것인데, 그런 그 이유는,
유압실린더의 내부에서 발생이 되었던, 강력한 압력의 힘에 의해서 유압력(K)은, 미세 틈 사이로, 밀려들어 갈 수가 있었지만, 이미
유압력(K)이 밀 려 들어 갔었던, 두 패킹(G)(H)의 지점에, 유압력(K)의 압력은, 그다지 강하지가 않기 때문에, 그 유압실린더의 내부에 압력이,
모두 다 소진이 되더라도, 유압력(K)은 다시 되돌아 나갈 수가 없는 것입니다.
그래서 외부패킹(G)의 표면은, 유압실린더의 내경과, 항상 밀착이 되며, 압착 상태를 늘 유지 할 수가 있도록 하였던 것이, 기술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유압실린더의 내부에서 발생이 되었던, 유압력을 이용하여, 그 압력의 힘으로 인해서 내부패킹(H)이, 그 내부의 점성이 강한 젤(J)에,
힘 과 압착 력을 가하며, 외부패킹(G)에 외경의 표면이, 유압력(K)에 의한, 힘 과 압 착력이 가해지도록 하여,
외부패킹(G)의 표면이, 유압실린더의 내경과, 밀착이 되게 하고, 압착이 되어 질수가 있도록 해서, 압력의 차단이 되어 지도록 하였던 것이며,
그 유압실린더의 내부에 주입이 되었던, 유압유의 압력 및 유압가스의, 압력으로서, 압력을 차단하였던 것이, 본 특허의 핵심 기술이라고 할 것입니다.
이상 상기의 설명은, 피스톤과 결합이 되는, 외부패킹과 내부패킹, 그리고 그 중간의, 점성이 강한 젤 의, 시공 및 패킹의 결합 과정에 관한 것이며,
다음은 실린더헤드(R) 구간의, 특허기술에 관한 설명을 이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실린더헤드 구간의 기술에는, 크게 한 가지의 공법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그것은, 내부막음판(S) 이라고 하는 결합 방식으로,
실린더튜브(U), 내부의 압력을, 선행 차단하는 공법으로서, 그 시공을 하기위해서는 먼 저, 실린더튜브(U)와 실린더헤드(R)를, 결합하고 난 이후,
그로인해서 생성이 되는, 실린더튜브(U)에 끝단 부의 턱 을, 이용하여 내부막음판(S)과 실린더튜브(U)를, 나 사 결합을 하여서,
그 실린더튜브(U)의 내부와, 선행 차단을 하여, 실린더튜브(U)의 내부에서 발생이 되는 압력을, 그 결합이 되었던, 내부막음판에 의해서, [ 99.9 % ] 이상,
선행 차단이 되어 질수가 있도록 하기위한 목적으로, 발명이 되어졌으며, 그 사용 성에 대한 기능성을 이루는 과정에서도, 유사시에는 패킹의 교환 없이도,
점성이 강한 젤(N)만, 보 충 해줌으로 해서, 그 사용성에 대한 기능성에는, 아무런 문제가 발생이 되지 않도록 하여, 그로인한 경제적인 이득과,
그 사용 성에 대한 편리함을, 추구 할 수가 있도록 하였던 것이, 본 특허의 기술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따라서 패킹의 결합 과정 및 그 사용성에 대한 기능성이, 종래에 패킹의 결합 과정에 대비하여, 보다 완벽하게 진행이 되며, 그래서 그 유압실린더 내부에
압력 차단의 기능성 및 그 결합이 되는 패킹(M)과, 점성이 강한 젤(N)이, 실린더헤드(R)의 내부에서, 그 결합 과정 및 시공을 이루는 것이,
보다 편리하고 간편하며, 그리고 더욱 완벽하게, 진행이 되어 질수가 있도록 하여서, 그로인한 유압실린더의 내부에서 발생이 되었던, 유압유의 압력 및
유압가스의 압력이, 보 다 완벽하게, 차단이 되어 질수가 있도록 하였던 것이, 본 특허의 기술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상기의 기술 공법으로 발명된 본 특허품은, 그 압력차단의 기능성이, 매우 우수하기 때문에, 복동식 유압실린더의 기능성을 이루는 데에는,
매우 적합 할 것이며, 자동차와 같이 튼튼하며, 강력한 압력을 차 단 하고, 충격을 흡수하여 완 화 시키는,
쇽크 업 에어쇼바의 기능성을, 필요로 하는 구 간 에도 결합이 되어, 그 충격 완 화 에 대한 기능성을, 이루도록 하기위한 목적으로
결합이 되어, 사용성을 이루는 데에도, 아무런 부족함이 없을 것이라고, 판단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특허품인 [ 공압완충기 ]는, 튜 브 방식의 쇽크 업 에어쇼바로서, 본 특허품은 시제품이 있습니다.
피스톤에 패킹을 결합하여, 압력의 차단이 되도록 하였던, 종래의 쇽크 업 에어쇼바의 기술 공법과는 전혀 다른, 튜 브 방식의 신 공학적인
쇽크 업 에어쇼바의, 전 용 품으로서 발명이 되어, 특허권을 이루었던 것으로, 그 명칭은 [ 공압완충기 ] 라고 합니다.
본 [ 공압완충기 ] 특허품은, 한 번 그 실린더 내부의 튜브에, 주입이 되었던 공기압력은, 그 양 끝단 부의 결합부위가, 파손이 되지 않고서는, 절대로
빠져 나갈 수가 없으며, 그 실린더 내경과의 마찰력은, 전혀 발생이 되지 않기 때문에, 종래의 패킹 결합 방식에, 쇽크 업 에어쇼바에 대비하여,
더욱 오랜 사용수명과, 에어쇼바의 기능성을 이루는 것 또한, 현저히 향상이 되었던, 종래의 패킹 결합 방식에, 쇽크 업 에어쇼바의
진보성을 이루는, 기술의 공법이라고 할 수가 있습니다.
상기 튜 브 방식의 쇽크 업 에어쇼바인 [ 공압완충기 ]와, 쇽크 업 에어쇼바의 사용 성을 겸비한, [복동식 유압실린더 ]의 특허권을 매수하시여,
[ 복동식 유압실린더 ] 및 쇽크 업 에어쇼바의, 혁명을 이루어 가실분이 계신다면, [ 010 - 8007 - 3514 ] 통화번호로 연락을 주시기 바랍니다.
- 이전글유아용 변기 겸용 샤워기 23.11.27
- 다음글척추 교정장치(Apparatus for correcting backbone)특허 10-1397392 23.11.27